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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유니티 Random.Range 를 알아보자.

Random.Range지정된 범위 내에서 임의의 부동 소수점 숫자를 생성하는 Unity의 함수이다.

일반적으로 개체 위치 설정, 속도 정의, 생성 속도 결정 등과 같은 게임 개발의 다양한 목적을 위해 임의 값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기본적인 메소드는

 

  Random.Range(float min, float max);

 

  • min: 범위의 최소값(포함)
  • max: 범위의 최대값(제외)

 

이 함수는 지정된 범위 내에 속하는 임의의 부동 소수점 숫자를 반환한다.

생성된 숫자는 min(포함)과 max(제외) 사이의 어느 위치에나 있을 수 있다.

 

예시)

float randomNumber = Random.Range(1.0f, 10.0f);

 

 

1.0f이 코드 줄은 (포함)과 (제외) 사이에서 임의의 부동 소수점 숫자를 생성 10.0f하고 그 결과를 randomNumber변수에 저장합니다.

제공된 운석스크립트 에서는 Random.Range운석의 이동 방향과 속도에 대한 임의의 값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Random.Range(-1.0f, 1.0f)3D 공간에서 방향 벡터의 구성 요소를 나타내는 -1.0(포함)과 1.0(제외) 사이의 난수를 생성한다.

마찬가지로, Random.Range(minSpeed, maxSpeed)운석이 이동하도록 지정된 범위 내에서 임의의 속도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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