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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3ds max 팁

 

1.뷰포트 움직일때: 마우스 가운데 버튼(손바닥)

 

2.뷰포트 회전 : Alt+마우스 가운데 버튼
3.오브젝트 조정할 때: 축을 잡고 움직인다. (기즈모)
4.축 2개 잡고 움직이는 거: 기즈모 사이에 있는 사각형 노란색 활성화 된 거 확인하고 잡고 움직인다.
5.뷰포트에서 오브젝트 와이어프레임 보이게 하는 법: F3, F4

 

6.Move, Rotate, Scale
7.Rotate 쓸 때 주의점: Angle Snap toggle활성화 시키고, Angle값: 45도 정도
①Angle Snap toggle버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세팅창
8.모든 작업을 시작할 때, 오브젝트를 꺼내는데, 신규로 꺼낸 오브젝트의 중심축을 (0,0,0)으로 맞춰줘야 한다.
9.Extrude: 버튼, Shift+move(Shift누르고 축잡고 움직이세요)
10.Ctrl+클릭(다중선택)
11.폴리곤 선택: 드래그(+선택), Alt+드래그(-선택)
12.원기둥 생성할 때 기본값: side값 필수 조정(8, 12, 16)
13.축은 굉장히 중요하다.
14.H탭안에 Affect Pivot Only버튼 -> 0,0,0축 바꾸고 ->반드시 버튼해제
15.Attach 붙이기, Detach는 떼기
16.Bevel: 높이+윗면조절 / Extrude: 높이 / Inset: 면축소복사
17.Cut: 자유롭게 자름, Cut의 시작(점), 마무리도(점)
18.Ring이 끊기는 경우, 버텍스 중간에 있는지 확인
19.Chamfer할 때 주의사항: 반드시 선택먼저하고 버튼 누르기 ->매우매우중요
 
1.맥스 화면 옆에 항상 원화 이미지 띄워 놓고 보면서 작업하세요.
2.Backface: 뒷면 선택 방지
3.Symmetry: 오브젝트 내에서 미러기능
4.Target Weld: 점과 점을 합쳐줌
5.Constraints: 평소에는 항상 None상태, Edge따라 점이나 선을 움직여야 할 때  Edge 체크(사용 후 반드시 None)
6.Msmooth: 자동으로 부드럽고 규칙적인 면 추가기능 (최종 렌더링 시 사용) 그 전에는 확인용으로 체크했다가 Undo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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