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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역기획서

[역기획서] 하스스톤 투기장 _ 전투시스템

 

 

●하스스톤 투기장_전투시스템이란?

하스스톤 투기장의 전투시스템을 분석하여 역기획서 형태로 작성한것.

 

●전투시스템이란?

하스스톤 투기장의 전투와 관련된 모든 규칙들을 정립한것.

 

●게임 목표와 기본컨셉

카드들을 이용하여 상대방 영웅의 체력을 0으로 만들어 이기는 것이 목표.

 

●전투시스템  기본규칙 및 메커니즘

1.턴 기반 시스템 설계

1)플레이어는 자신의 턴에만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2)플레이어는 자신의 턴에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3)선공, 후공은 무작위로 정합니다. 후공일경우, 0코스트에 마나1을 이번턴에만 채워주는 동전 카드를 받습니다.

 

2.카드 사용 메커니즘 설계

1)카드는 자신의 플레이어 덱에서 뽑습니다.

 

 

2)카드는 코스트를 소모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 자신의 턴이 올때마다 빈 코스트를 하나 획득하고, 모든 빈코스트들을 얻습니다.

 

3)카드는 최대 10장을 소지 할 수 있습니다.

4)카드를 더이상 뽑을 수 없으면 -n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n은 1부터 시작해서 +1씩 올라갑니다)

 

 

4)카드가 10장인 상태에서의 추가 드로우는 카드를 파괴합니다.

 

 

3.하수인 메커니즘 설계

(1)코스트: 코스트를 소모하여 카드를 사용합니다.

(2)공격력: 하수인이 공격할때, 공격력만큼 상대방의 체력을 깎고, 상대의 공격력만큼 하수인의 체력이 깎입니다.

(3)체력: 체력이 0이하가 될 경우, 죽습니다.

(4)이름: 하수인의 이름입니다.

(5)특수효과: 하수인에게는 각각의 특별한 고유 능력이 있습니다.

(6)종족: 각 하수인은 고유의 종족이 있다.

(7)그림: 하수인의 고유 그림이다.

 

 

 

 

 

4.공격 및 대응 메커니즘 설계

 

1)하수인은 상대 미니언이나 영웅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2)하수인은 공격력과 생명력을 가지고있습니다.

 

3)공격을 하면, 공격하는 하수인과 공격받는 하수인간의 효과 적용이 이루어집니다.

4)공격하는 하수인은 공격받는 하수인의 공격력만큼 체력이 감소하고, 공격받는 하수인은 공격하는 하수인의 공격력만큼 체력이 감소합니다.

5)체력이 0이하가 될경우, 하수인은 처치됩니다.

6)각 하수인은 한턴에 한번의 공격만 할 수 있습니다.

7)필드에 놓을 수 있는 최대 하수인은 7개입니다.

8)하수인은 바로 공격할수 없습니다. 다음턴이 돌아올때부터 행동이 가능합니다.

 

 

 

 

 

5.영웅의 특수능력 시스템 설계

1)각 영웅은 특별한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특수능력의 코스트 비용은 2 입니다.

3)한 턴에 최대 한번의 특수능력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4)내 턴이 돌아올때, 특수능력은 사용 가능 상태가 됩니다.

 

 

 

 

 

 

6.특수효과 이벤트 설계

1)도발

상대 필드에 도발 하수인이 있을경우,  무조건 도발 하수인을 먼저 처지해야합니다.

 

독성 카드와 전투를 해서 피해를 입힐경우 상대는 처지됩니다.

3)면역

 

면역상태가 될 경우, 어떠한 피해도 입지 않습니다.

4)발견

 

 

3가지의 카드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을 발견 이라고 합니다.

5)비밀

 

상대방은 비밀이 적힌 카드의 효과를 읽지 못합니다. 상대는 특수한 조건상태가 되었을경우 이벤트를 실행하고 카드효과를 보여줍니다.

 

6)빙결

 

빙결상태가 된 적은, 한턴동안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한턴이 지난뒤 빙결상태를 풀립니다.

7)은신

은신 상태인 하수인은 한턴동안 공격불가 상태가 됩니다. 은신 하수인이 특정 행동을 할경우, 은신은 풀립니다

8)전투의 함성

필드에 소환되면서 바로 발동하는 효과입니다.

 

9)죽음의메아리

하수인이 처치되면서 발동되는 효과 입니다.

10)질풍

질풍효과는 한턴에 최대 2번 공격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1)광폭

 

피해를 입었을경우 발동하는 효과를 광폭 이라고 합니다.

 

 

12)환생

 

하수인이 처치 되었을경우, 체력이 1로 다시 소환되는 카드를 환생이라고 합니다.

 

 

13)천상의 보호막

 

전투시에 피해를 면역받는 천상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천상의 보호막은 한번 피해를 면역받았을경우 사라집니다.

 

14)돌진

돌진 효과가 있는 하수인은, 소환하자마자 공격이 가능합니다.

 

 

15)속공

상대방의 영웅을 제외한 하수인들을 소환되자마자 공격 할 수 있습니다.

 

 

 

7.턴 종료 설계

1)한턴당 시간은 1분 15초 이다.

2)턴의 15초가 남았을경우 밧줄이 생기며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준다.

3)플레이어는 시간이 가기전 모든 행동을 마쳤을 경우, 턴종료 버튼을 통해 상대방에게 일찍 턴을 넘길 수 있다.

4)턴종료의 색깔은, 더이상 할 행동이 없을경우 초록색,  아직 할 행동이 남아있을경우 노란색으로 빛난다.

 

 

 

 

 

8.승리조건 

상대 영웅의 체력을 0이하로 만들면 승리

 

 

 

 

 

 

 

 

 

플로우차트